가지미 효능 7가지
가자미는 긴 타원형의 납작한 생선으로 씹는 감촉이 좋고 맛이 좋아 회, 구이, 찜으로 많이 먹는다. 우리나라 전 연해에 분포되어 있는 가자미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생선으로 꼽힌다. 오늘 스트레스에 좋은 가자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스트레스 해소
가자미에는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어 뇌와 신경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여 정신을 맑아지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효과로 뇌 기능이 활성화되어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2. 뇌 건강
가지미에는 DHA(불포화지방산에 일종)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뇌에 피로를 회복해 주고 뇌 에너지를 공급하여 기억력을 향상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3. 골다공증
가지미에는 칼슘과 칼륨, 비타민D가 풍부하여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에 영향으로 연골세포를 보호하고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중장년에 골다공증과 관절염 등의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4. 피부 미용
가지미 껍질에는 콜라겐이 풍부하여 주름 방지와 개선을 물론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단백질과 아미노산도 들어가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5. 다이어트
가지미는 100g당 129칼로리로 열량이 낮고 탄수화물 함량도 낮으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6. 면역력 강화
가자미에는 아르기닌과 셀레늄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고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아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7. 혈관계질환 예방
가지미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 이런 효과로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