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돼지나물이라고 하는 '미역취 효능'

by 난 가을이 좋다 2023. 8. 23.
반응형

돼지나물이라고 하는 '미역취 효능'

 

미역취

미역취는 취나물의 일종으로 돼지나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약초이다. 산과 들의 볕이 잘 드는 풀밭에서 자라며 줄기는 곧게 서고 윗부분에 가지가 갈라지며 짙은 자주색이고 잔털이 있으며 높이가 30~50cm이다. 줄기에서 나온 잎은 날개를 가진 잎자루가 있고 달걀 모양의 긴 타원형 또는 긴 타원형 모야의 바소꼴이며 끝이 뾰족하고 편면에 털이 약간 있으며 톱니가 있다.

미역취는 특히 돼지고기쌈을 먹을 때 상추와 함께 먹으면 좋은데, 약간 쌉쌀하고 비린맛이 나지만 향이 강하지 않는 매우 유익한 약초이다. 오늘은 미역취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염증 예방

미역취는 염증을 가라앉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세균을 소독하는 효능도 강하여 염증 부분에 세균번식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타박상이나 피부염에 노출되었을 경우 미역취를 해당 부위에 바르는 것은 민간요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이다. 또한 미역취는 방광염, 편도선염 등에도 효과가 있다.

 

신장(콩팥)

미역취는 소변에 이상이 있을 때 복용하면 효능을 볼 수 있다. 특히 미역취 말린 잎과 줄기 10g을 물 700ml에 넣고 달여서 먹으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역취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 성분은 눈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다. 시야를 회복시켜 주는 효능은 물론 눈을 보호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감기 예방과 치료

미역취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성분은 감기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다. 비타민 C를 복용하시게 되면 체내에 항히스타민제 작용을 하게 된다. 이작용에 의하여 감기가 치유되고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뿐 아니라 다른 질병을 예방하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