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일 한잔에 '차'에 효능
녹차, 홍차, 허브차 등등 차는 전 서계적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이다. 다양한 종류와 맛을 가진 수분 공급 음료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 차는 저 칼로리 식단에 도움이 된다. 차에 카페인 수치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차는 커피보다 카페인이 훨씬 적다.
건강
차는 수분을 공급하고 맛이 좋아 물에 좋은 대안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와 미네랄 섭취를 통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차를 마시는 것 자체가 건강 상태에 대한 해결책이나 치료법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단 구성에 꼭 필요하다'라고 말한다.
콜레스테롤과 혈당
홍차에는 항산화 물질인 테아플라빈과 테아루비긴이 들어있어 건강상 이점이 많다. 연구에 따르면 차를 통해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혈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고혈당 위험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다.
숙면 그리고 우울증 완화
캐모마일차를 포함한 일부 차는 하루가 끝날 때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한다. 잠을 더 잘 자고 푹 쉴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캐모마일차는 산후 여성이 더 나은 수면을 취하고 우울증을 완화하는 큰 도움을 준다.
집중력 향상
일부 연구에 따르면 몇 가지 차에 발견되는 카페인을 저용량으로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집중력과 주의력을 향상에 도움이 된다.
암 예방
녹차와 홍차에는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미량 영양소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차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암세포 성장과 생존을 통제하는 것과 관련이 있어 암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