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영 칼로리 VS 달리기 칼로리 VS 고강도 인터벌 운동 칼로리 어떤 운동이 칼로리 소모에 좋을까?

by 난 가을이 좋다 2023. 8. 28.
반응형

수영 칼로리 VS 달리기 칼로리 VS 고강도 인터벌 운동 칼로리 어떤 운동이 칼로리 소모에 좋을까?

 

칼로리 소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칼로리는 체중 감량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 단위이다. 칼로리를 태우는 능력은 나이, 키, 운동 강도와 시간 및 속도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전문가들은 우선 운동 강도가 중요하다고 말을 한다. 

운동 시간과 속도는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태워서 없앨 수 있는지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걷기는 한 시간에 300~5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반면 달리기는 30분 만에 같은 양에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수영

수영은 여러 근육이 관여하지만 큰 부담을 주지 않는 운동이다. 수영을 30분 하면 평균적으로 200~3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수영은 또한 심혈관 건가을 향상하고 지구력을 기르고 체력을 향상하는데 효과가 매우 좋은 운동이다.

달리기

달리기는 칼로리를 태우는데 최고에 운동을 꼽힌다. 평균적으로 성인은 달리기를 한 시간만 해도 500~1000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속도와 페이스, 지구력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이다. 그러나 달리기를 할 때 신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인터벌 운동

고강도 운동을 할 체력이 된다면 인터벌 운동을 추천한다. 인터벌 운동은 낮은 강도 운동이나 휴식, 보통 1~4분 고강도 운동을 번갈아 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벌 운동에 가장 큰 장점은 장시간 운동 대신 짧은 시간 운동을 하여 심혈관 건강을 더 빨리 증진시킬 수 있다는 거이다.

전문가들은 인터벌 운동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전통적인 것으로 타바타라는 운동법은 20초 동안 고강도 운동을 하고 10초 동안 휴식하는 것을 8세트 또는 4분 동안 하는 것으로 심박수 가 계속 상승하기 때문에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말한다. 평균적으로 30분 안에 400~600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