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지버섯 효능 6가지
영지버섯
영지버섯은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어 온 버섯이다.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 영지버섯에 효능에 대한 언급이 기록되어 있다. 영지버섯은 오래 기간 입증되어 온 효능 덕분에 버섯 중에 유독 약용이라는 별칭이 생겼으며 썩은 그루터기에 자연상태로 자생한다.
1. 혈관계 질환
영지버섯은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혈관 질환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이 쌓여서 혈압이 상승하면서 나타나는 질환인데 영지버섯은 이 부분을 원천적으로 예방해 준다. 동맥경화, 고혈압, 저혈압에 특히 큰 도움이 된다.
2. 간
영지버섯은 간이 나쁜 사람들에게 특효약이라고 할 수 있다. 영지버섯에는 간의 해독기능을 높여주고 지방의 축적을 줄여주며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준다.
3. 노화 예방
영지버섯은 '몸이 튼튼하게 되고 늙지 않는다'라고 본초강목에 나와 있을 정도록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세포를 활성화시켜 주어 세포의 생성을 보다 유리하게 만들어 준다. 노화는 훼손된 세포를 재생해서 생기는 것인데 이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
4. 불면증
불면증으로 잠을 잘 못 자는 사람들의 경우 영지버섯을 달여서 마시면 도움이 된다. 영지버섯에는 불면증을 치료해 주는 효능과 진정을 시켜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경쇠약증에도 도움이 된다.
5. 항암효과
영지버섯에는 특히 항암효과가 높다. 각종 암에 좋은 효과가 있다. 피를 깨끗하게 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6. 기관지 질환
감기에 걸려을 때에 따뜻하게 영지버섯을 달인 물을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영지버섯은 발열을 내려주고 폐렴에 좋으며 비염에도 좋다. 만성 기관지 질환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