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과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대표 과일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식단관리는 필수이다. 식단관리로 인하여 음식이 줄어들기 때문에 각종 비타민 섭취와 영양소를 이전보다 더욱 챙겨야 한다.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은 천연 과일로 보충할 수 있는데 장 건강에 효과적인 과일을 선택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다이어트와 장 건강을 도와주는 대표과일에 대해 알아보자!
키위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 과일로 키위가 손꼽힌다. 실제로 키위는 변비 개선 효과를 입증하는 논문들이 여럿 있다. 뉴질랜드 오타고대 연구진은 국제학술지에 실진 논문을 통해 4주 동안 매일 그린키위 2개를 먹은 그룹에서 변비 환자의 자연배변 횟수가 증가되었다고 밝혀졌다. 이러한 효능은 동 기간 차전자피를 복용했던 다른 그룹보다 더 효과적으로 나타났다. 차전자피는 배변 유도제 및 변비약의 핵심 성분이다. 그린 키위에는 장 건강 개선을 돕는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리류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유명한 베리류는 장 건강에 좋은 과일이다. 베리류 가운데 라즈베리는 특히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식임 섬유는 장 내 유익윤의 먹이가 되고 장 운동을 도와 노폐물 배출에도 영향을 미친다. 라즈베리 100g 식이섬유 함량은 6.5g으로 블루베리 3g, 딸기 2g 보다 높다
또한 라즈베리는 달콤 새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체중감량 시 오트밀이나 스무디에 올리는 토핑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다만 시중에 판매되는 건조된 라즈베리는 다량 섭취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하다. 대부분 설탕 등이 추가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과일 중에도 비교적 열량이 높아 체중을 감량할 때 섭취를 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는 물론 다른 과일과 달리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를 먹고 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 고열량 간식이나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 적절량을 섭취한다면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으로 이용하기 좋다.
고소한 맛의 아보카도는 샐러드 토핑으로 이용하거나 통곡물빵에 버터 대신 올려 먹으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