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 읽으면 달라진다!
성공한 사람들은 공통부분이 책을 읽는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알고 있으면서도 책을 읽지 않는다.
책을 읽지 않는 이유?
나도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 중에 한 명이었다. 책을 대부분 읽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그냥 귀찮고 놀고 싶고 편하게 있고 싶은 마음이 강하기 때문에 귀찮고 힘든 일은 하고 싶지 않은 이유에서이다. 그런데 정말 모순인 게 그렇게 하기 싫으면서 성공하 싶어 하는 마음은 있다는 것이다. 노력도 안 하고 성공하고 싶어 하는 말도 안 되는 모순!! 이것이 대부분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복권이 많이 팔리는 것이고.........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 일까?
책 보다 좋은 스승은 만나기 힘들다는 말이 있다. 그 이유는 책의 저자에 모든 것이 책 안에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스승을 만나다. 그러나 스승은 정말 스승다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냥 무늬만 스승이지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부분을 알려주는 스승을 만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이런 경우에서라도 책은 정말 꼭 읽어야 한다.
내가 책을 읽으면서 달지고 느끼는 점
난 책을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한 지 80일 정도가 되었다. 아침에 5~30분 정도 책을 읽고 틈틈이 책을 읽고 나의 생각을 적고 있다. 그렇게 해보니 부정적이었던 내가 긍정적으로 되었고 부정적으로 생각이나 행동하면 나 스스로 안된다고 생각하면 반성하고 다시 긍정적으로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보다 나은 인생과 하루를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루하루 소중한 것을 알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다. 아직 부족한 게 많은 사람이지만 앞으로 몇 년 후에 누구보다 건강하고 긍정적이면 행복한 자산가가 되어 많은 사람을 도와주면 내 가족들과 친구들 그리고 내 소중한 사람들과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갈아 가고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