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처진 엉덩이 고민 '히프 업' 에 좋은 운동과 음식

by 난 가을이 좋다 2023. 7. 14.
반응형

처진 엉덩이 고민 '히프 업'에 좋은 운동과 음식

 

걸을 때 엉덩이에 신경 써서 걷자

건강을 위해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의외로 엉덩이에 힘을 줘서 걷는 사람이 적다. 걷기 자세를 다시 점검해 봐야 한다. 뒤꿈치가 먼저 닿게 하고 무릎은 앞쪽으로 향하게 한다. 이때 엉덩이와 복부 근육에 힘들 줘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배가 젖혀지지 않게 주의한다. 팔은 주먹을 가볍게 쥐고 흔들어 주며 시선을 정면이 향하며 고개는 숙이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

'히프 업'을 위해선 엉덩이 근육에 자주 자극을 주는 것이 좋다. 등과 어깨는 곧게 펴고 엉덩이에 힘을 준상태에서 똑바로 걷는다. 엉덩이 근육에 힘이 모일수록 '히프 업'에 도움이 된다. 엉덩이에 힘이 느슨해지면 다시 힘을 주는 방식으로 자꾸 자극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평지를 걷는 것보다 비탈길을 걷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된다.




걷기 외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브리지' 동작이 좋다. 누워서 발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린 뒤 무릎을 세워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 올린다. 허리가 C자 곡선이 되도록 하고 무릎이 아닌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도록 한다. 들어 올린 엉덩이를 5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엉덩이를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또한 스쿼트와 런지 역시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근육'

40세만 넘어도 근육이 자연히 감소한다. 단백질 음식과 운동에 신경 쓰지 않으면 근육 감소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엉덩이 근육도 예외는 아니다. 달걀, 고기, 콩류 등 단백질 음식에 관심을 갖고 먹어야 한다. 고기는 기름진 부위는 제거하고 살코기 위주가 좋으며 달걀, 콩류만 매일 먹어도 큰 도움이 된다.

몸에 전체 근육과 '히프 업' 유지를 위해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