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중립 2050년에 대해서
' 에너지 전문가 95%가 탄소 중립 위해 원전 유지 및 확대해야 '
전국 경제인 연합회(전경련)는 20일 에너지 관련 학회 (한국 에너지 학회, 한국 자원 경제학회, 한국 원자력 학회) 회 116명을 대상으로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와 탄소 중립 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이와 관련해서 에너지 전문가 69%는 탄소 중립 기본법에 명시된 2030 NDC가 과도하다고 답했고 탄소 중립 위원회가 지잔 8월 공개한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의 산업부문 감축안에 대해서는 79.3% 로가 과도하다는의견을 표명했다.
2030 NDC의 상향 조정이 국가경제 전반의 국제적인 경쟁력에 미칠 영향을 묻는 항목에는 90%가 부정적인 영향을 예상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2050 탄소 중립 목표를 고려하면 원자력 비중을 확대하거나 유지해야 한다는 응답은 95% 로에 달했다.
에너지 전문가들에 말이 많다~ 갑자기 탄소 중립 목표를 과하게 잡고 원전까지 위험성으로 인하여 활용하지 못하게 하고 있는데 그럼 어떻게 어디서 에너지를 만든다는 말인가?? 확실한 대책을 만들어야 되는게 나라에 일 아닌가? 현재 유럽 안에 프랑스, 영국 같은 경우 신규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투자계획을 발표 및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다.
선진국이 이러는 이유는 당연히 있지 않겠는가? 위험성 때문에 그렇다고 하다면 위험성을 최소한으로 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서 개발하면 되는 게 아닐지?? 소형 원전도 현재 개발을 하는 곳도 있다. 위험성이 낮기 때문이다~ 제발 하나만 보지 말고 크게 보고 넓게 봤으면 좋겠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내일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