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정부 정책] 청년 월 20만원 월세 지원, 무이자 월세대출
2022년 정부 정책
정부가 20만원씩 월 20만원을 지원받는 청년이 잔여 월세금 범위 안에서 무이자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코로나 19로 교육 등 분야에서 신양극화 현상이 확산하고 있다고 진단하고 주거급여 수급자에게 EBS 교재를 무료로 지급하며, 삼성, 현대차, SK, LG, KT, 포스코 등이 참여하는 채용 사업인 '청년희망 ON 프로젝트'를 중소기업과 플랫폼 기업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내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다. 청년 자산 증식 및 고용 지원 등도 병행한다고 한다.
월 20만원의 주거급여 및 청년 월세 특별지원을 받는 청년이 남은 월세금만큼 무이자 월세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해준다고 하니 다들 참고하고 내년에 꼭 해당되시면 하시 바란다.
간단히 예를 들면 월세금은 40만원인데 특별지원금 20만원을 받고 있는 청년은 남은 20만원을 무이자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또한 정부는 삼성 등 6개 대기업으로부터 17만9000개의 일자리를 새로 만들겠다는 확답을 받아내 관심이 높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 시행 기업을 늘리기로 했다
아울러 170억원을 투입해 직무훈련 및 일 경험 등 기업의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비 등을 지원하는 '청년 친화형 기업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지원사업'을 신성한다고 한다.
취약계층에 대한 생계 및 돌봄 복지를 강화도 한다고 한다. 특히 부모와 주거지가 다른 20대 중증장애 청년을 개별가구로 분리해 생계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한다
자택에서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받도록 '재택의료센터'를 도입하고 긴급돌봄의 경우 내년부터 시범적으로 코로나 19 이외의 질병과 사고 등으로 위기 가구가 된 가구를 지원 대상에 추가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2020년 여러 정책이 나오는데 제일 문제는 돈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정책이 나오게 되면 당연히 세금이 많이 걷어야 하는데 세금문제는 어떻게 될지 앞으로 지켜봐야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