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리 효능 6가지

by 난 가을이 좋다 2024. 3. 11.
반응형

체리 효능 6가지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로 순우리말로 버찌라고 한다. 체리는 다른 과일에 비해 붉고 열매가 앙증맞아 케이크나 디저트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칵테일에도 장식하는데 많이 사용된다. 체리에는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피를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레스베라트롤,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등등 여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질병에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오늘은 이런 체리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다.

1. 항산화 작용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물질은 몸 안에 있는 유해한 성분들을 제거하여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2. 면역력 향상

체리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는 면연체계를 강호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체리는 다른 과일에 비해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 있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3. 빈혈

체리에는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적혈구에 헤모글로빈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체리는 딸기에 6배, 사과에 20배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4. 피부 건강

체리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로 손상된 피부 조직을 재생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5. 불면증

체리에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살아가면서 생기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로 인하여 생기는 불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체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숙면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6. 혈당

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른 과일들에 비해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

 

728x90
반응형

댓글